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실제진행기 3탄

by 7분 전. 2020. 3. 6.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코로나대출 알아보기부터 시작하여,

실제 코로나대출 진행기 1탄, 2탄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하단 링크참조]

 

온라인으로 코로나대출 정보를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1탄 - 이천지점 신용보증재단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 및 필요서류를 확인하였고.

2탄 - 필요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시작하여 은행을 방문하여 도장을 받고, 시청에 방문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천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 3탄으로는 신용보증재단 담당자의 사무실 실사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만, 금일 담당자께서 방문해주시어 실사를 나와 포스팅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코로나대출 알아보기 https://hn-company3.tistory.com/22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코로나 대출 알아보기

최근 우한폐렴, 즉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대표님들이 많을 것으로 사료 됩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

hn-company3.tistory.com

1탄 https://hn-company3.tistory.com/25

 

소상공인, 중소기업 코로나 대출 신용보증재단 방문기 1탄

현재 우리나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대로 확진환자 4,212명 검사진행 33,799명, 격리해제 3명, 사망자 22명으로 감염자가 하루에 배로 늘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현재 전국의 많은 유치원은 휴원,..

hn-company3.tistory.com

2탄 https://hn-company3.tistory.com/32

 

소상공인 자영업자 코로나대출 실제진행기 2탄

안녕하세요 에첸입니다: 계속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확진환자 5,766명 / 검사진행 21,810명 / 격리해제 88명 / 사망 35명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조속하게 이 시기가 마무리되어,..

hn-company3.tistory.com

 

 

3월2일(월) - 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 및 필요서류 확인 후 담당자 연락을 기다렸습니다.

3월4일(화) - 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담당자분께서 연락을 주시어, 제가 받은 서류에 은행지점 도장을 받고, 이천시청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방문하여 담당자께 추천서를 받았습니다.

3월5일(수)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추천서, 은행지점에서 받은 도장 그리고 경영애로 피해사실 확인서를 작성하여 다시 신용보증재단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리고는 모든 서류를 담당자께 대면으로 제출하였고, 담당자께서는 이렇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저희쪽 담당자자가 회사로 실사 가실꺼에요~ 방문 전에 전화드릴거니깐 그렇게 알고 계셔 주세요~"

 

"그럼 실사는 언제오시는거고 대출은 언제쯤 실행되는 거에요~?"

 

우선 일정 잡히는데로 실사부터 나갈거고 실사 후 심사 통과되시면, 저희쪽에서 보증서 나가고 은행에서 코로나 경영애로 지원대출 나가시는건데 지금 많이 밀려서 대략 한 한달정도 걸리실꺼에요~"

 

"한달 정도요~? 알겠습니다 수고하세요~"

 

그리고는 실사가 오기를 기다렸고, 오래걸릴 줄 알았던 실사는 이틀만에 연락이 왔습니다.

 

3월6일(금) - 오전9시25분경 신용보증재단 담당자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실사 담당자입니다. 오늘 오전에 방문하려고 하는데 회사에 계세요~?

 

"제가 오전에는 외부에 일이 있어서, 오후에나 가능할 것 같아요~"

 

"아 그러세요~? 그러시면 오후1시나 오후4시에 방문드릴테니깐 그때 자리에 계셔 주세요~"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는 오후5시30분이 되서야 방문자께서 담당자께서 저희 회사로 방문해주셨습니다.

 

"실사왔습니다. 사진 좀 찍어갈께요~"

 

"아 네 안녕하세요~ 매출자료랑 이런 것들 보여드려야 하지 않나요~?"

 

"일단 그런 것들을 부가세서류 내신 것으로 증명되니깐 우선 사진만 찍어가면되요~"

 

"네 알겠습니다~"

 

<찰칵, 찰칵 회사 사무실 내부를 찍으셨습니다>

 

"그러면 이제 심사 통과되면 코로나대출 시행은 언제쯤 될까요~?"

 

"현재 많이 밀려서 한 2주에서 3주 생각하시면 되세요~~ 수고하세요~~"

 

실사 담당자께서는 정말 빠르게 사진 촬영만 하시고 돌아가셨습니다.

 

이렇게 신용보증재단에서 코로나대출 보증서 받기를 위한 실제 진행과정 3탄을 작성을 마무리하며, 

마지막 4탄으로는 심사 후 진행된 결과로 글 작성하여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드시 지나갈 이 코로나사태 지금 다같이 버텨서, 극복 할 수 있도록 화이팅하십시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