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중소기업 코로나 대출 신용보증재단 방문기 1탄

by 7분 전. 2020. 3. 2.

 

출처 - 네이버

 

 

현재 우리나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대로 확진환자 4,212명 검사진행 33,799명, 격리해제 3명, 사망자 22명으로 감염자가 하루에 배로 늘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현재 전국의 많은 유치원은 휴원, 초등·중등·고등학교는 휴교를 선언하였고, 여러 기업들도 무급휴가를 주며 휴업을 선언하는 기업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 될 경우 우리나라 중견, 중소기업들 그리고 자영업자, 소상공인과 같은 개인사업자들은 정말 견디기 힘든 시기를 겪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최근 정부 및 여러 금융기관에서는 여러 방안을 모색하던 중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상대로 특별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저역시도 개인사업자 중 한명으로서 최근 매출 부진 우려로 인하여 운전자금을 미리 받아둘 수 있을까 하여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하단의 링크는 방문 전 알아본 코로나 대출에 대한 내용입니다.

https://hn-company3.tistory.com/22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코로나 대출 알아보기

최근 우한폐렴, 즉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대표님들이 많을 것으로 사료 됩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

hn-company3.tistory.com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이곳은 이천시 창전동의 분수대오거리에 위치한 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으로 우리은행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지하 1층, 2층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배너 이천지점

 

 

엘레베이터 문이 열리자마자 바로 보이는 것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관련 기업 상담안내 X배너 였습니다.

 

◈배너 내용으로는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로 인한 경영애로 극복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지원대상 -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한도 - 중소기업 : 업체당 최고 5억원 이내

                  소상공인 : 업체당 최고 1억원 이내

◈보증요율 - 0.8%

◈대출금리 - 은행 금리에서 최대 2% 이차보전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배너 이천지점

 

 

입구에는 보증신청 지원절차와 관련된 내용의 배너도 있었습니다.

 

상담시 필요서류 - 소상 공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신분증

                         중소기업 : 사업자등록증 사본, 최근 3년 재무제표 및 부가세증명원 및 신분증

 

일반 보증신청의 경우 ( 상담시 세부적인 심사절차와 제출서률르 안내 드립니다.)

과정 : 상담신청 ▶ 신용조사 ▶ 심사 및 결정통지 ▶약정 및 보증서발급

 

정부 소상공인정책자금의 경우 (보증금액은 심사 후 결정되며 정책자금 융자추천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과정 : 정책자금 융자 ▶상담및신청 ▶신용조사 ▶심사 및 결정통지 ▶약정 및 보증서발급

 

경기도 소상공인자금의 경우 (교육수료 시 저금리의 경기도 소상공인지원자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과정 : 소상공인 교육 ▶ 상담 및 신청 ▶신용조사 ▶심사 및 결정통지 ▶약정 및 보증서발급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상담 시간은 오전9시부터 시작하여 오후16시까지라고 합니다.

[토, 일, 공휴일은 휴뮤라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 전화 : 1577-5900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이제부터가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입장 후 코로나대출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금일 제가 방문하였을때는 많은 기업 및 소상공인분들께서 찾아오신 모습이였고, 신용보증재단 이천 담당자께서 코로나대출 관련하여 방문하였다고 말씀드리니, 담당자 왈 : 현재 코로나대출로 인한 신용보증재단의 업무 증가 및 코로나19 감염 예방으로 대면 상담이 불가능하며, 서면 상담만 가능하오니, 서류를 작성해주시고는 돌아가시면 1주일 이내로 신용보증재단의 담당자가 전화를 주실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2가지가 생각 들었었습니다. 현재 신종코로나가 정말 많이 심각하구나라는 생각과 정말 많은 소상공인분들께서 힘드시어 많은 방문을 해주시고 계시는 구나라는 생각이였습니다.]

 

그리고하여 저는 필요서류를 작성 후 담당자께 전달드렸고, 그러니 신용보증재단 담당자께서는 제게 이러한 안내문을 주심과 동시에 1주일 내로 담당자가 연락을 드릴테니, 하단의 신용보증신청서에 내용을 기입 및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은행 지점을 방문하고는 다시 신용보증재단으로 방문달라는 것이였습니다.

 

제가 받은 서류는 이러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코로나19 피해 지원 보증절차 안내 / 보증절차 안내문

 

보증상담신청(상담표, 정보제공동의서, 신분증 사본 등 작성 및 제출) ▶ 유선상담(사전심사 진행 후 대표자에게 유선연락 및 상담 진행 (서류안내 등) ▶ 서류제출 (직원에게 유선안내 받은 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 제출 ) ▶현장실사및보증심사(직원이 서류검토 후 사업장 현장실사 실시)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이 안내문은 필요 서류와 관련된 내용이였습니다. 사업자 등록증 사본,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거주지 임대차계약서, 사업장 임대료(월세), 최근 3개월 납부내역, 금융거래확인서 등 필요 업종에 따른 필요 서류들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이제는 안내문이 아닌 은행 지점 방문시 필요서류로 신용보증재단의 담당자에게 연락이 오면, 위 신청서와 바로 하단의 경영애로 확인서를 작성 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용보증신청서를 보면, 상단에는 업체정보를 간단히 기입하면 되는 것이며, 2번 보증신청내용과 3번 주채무내용에 기입할 내용을 꼼꼼히 작성해될 것 같습니다.

 

 

출처 :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

 

마지막 서류인 경영애로[피해사실]확인서입니다. 저와 같은 경우 주매출발생 요인이 자영업자분들이며, 거래처가 자영업자분들입니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19 자영업자분들의 매출감소로 저의업체 또한 매출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위 내용을 기입 후 제출해볼 예정입니다.

 

금일 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에 방문하여 코로나지원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분들께서는 반드시 지원을 받을 수 있으시길 바라겠으며, 더욱 유익한 내용이 생긴다면 직접 방문하고 경험하여 여러분들께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틀 후 신용보증재단 담당자분께 연락이 와 추후 진행한 내용을 2탄에 담았습니다. 

하단의 유알엘 클릭하시면 실제진행기 계속해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https://hn-company3.tistory.com/32

 

코로나대출 실제진행기 2탄

안녕하세요 에첸입니다: 계속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확진환자 5,766명 / 검사진행 21,810명 / 격리해제 88명 / 사망 35명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조속하게 이 시기가 마무리되어,..

hn-company3.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