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싸발적이다 뜻

by 7분 전. 2020. 6. 19.

 

'싸발적이다' 과연 무슨 뜻일까요?

 

최근 들어 저는 싸발적이다라는 단어를 주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을 흔히 보게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도대체가 이 말이 무슨 뜻인지를 모르겠더라구요..

우리 여러분들께서는 대체 무슨 말인지 아시겠나요..?

 

싸발적과 싸발적이다라는 단어는 신조어로써!

 

저를 제외한 많은 사람들은 의외로 알고 있더라구요~

 

처음에 이 단어는 아프라카 방송 중 어느 한 BJ가 먼저 사용을하며 탄생한 문장이라고 해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문장이기 때문에 국어사전에는 찾아 볼 수는 없는데요~

 

즉, 어느 한 BJ의 시그니처 문장? 리액션?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제 이 단어의 세부적인 뜻을 알아볼까요~?

 

우리나라 비속어 중 하나인 씨~로 시작하여,

ㅂ으로 끝나는 단어의 뜻과 같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비속어는 방송에서 사용할 수는 없으니,

따로 창작해내어 만든 비속어라고 하네요~

 

어찌되었든 농담삼아 쓰는 단어인 것 같기는 하나..

싸발적이다~ 이런 문장은 좋은 문장 같지는 않네요...

 

 

위 문장이 이제는 많은 이슈화가 되어

여러 사람들이 쓰고 있고, 뜻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정말 저만 몰랐던 것일까요..?

 

이런 신조어가 계속 생기다간 5년, 10년 뒤엔 저는 사람들과 대화도 안통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재미난 신조어가 생긴다는 것은 나쁜 것은 아니라고 보나! 위 단어는 재미보다는 비속어로 활용하기 위해 쓰는 단어이니! 우리 여러분들께서는 오늘 뜻만 알아가고, 웬만하면 쓰시지는 않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만 여기서 인사드려볼게요~ 총총!:)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