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위임장 양식

by 7분 전. 2020. 3. 25.

 

 

 

재난기본소득은 무엇일까?

 

이번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도민 모두에게 10만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한다. 이 조례가 25일 경기도의회에 최종 통과되었고, 추경 예산도 확보했다고 한다. 

 

재난기본소득 - 즉, 코로나19로 경제 활용이 어려워졌거나 생활상황이 어려워진 국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현금성 지역화폐를 지원하는 것이다.

 

그런데 과연 내가 해당이 될까? 여태까지 이런 정책들을 보면 본인이 해당되는 것들이 굉장히 적었었는데.. 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이번 재난기본소득의 특이점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구분없이 경기도민이라면 무조건 지급을 한다는 것이 방침으로 자격조건은 경기도민이기만하면 무조건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정책은 얼마나 강력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일까?

 

현재 수 많은 관련 기사가 쏟아지고 있다. 이번 모든 도민에게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주기로 한 경기도가 선별 지원을 요구하는 지방정부에는 재정지원을 하지 않기로 방침을 세웠고, 반대하는 시,군은 지원 대상서 전부 제외하겠다며 강력하게 말하였다.

 

추가로 경기도 여주시와 이천시 같은 경우 다음 달부터 소득과 나이 상관업싱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추가로 지급하겠다며 밝혔다고 한다. 이와 같을 경우 경기도민 재난기본소득에 시 지원 재난기본소득까지 더해져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경기도민 재난기본소득 10만 원 +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10만 원 = 총 2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글쓴이가 생각하기에도 사업비 규모로는 1조 3000여억 원의 규모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정책은 정말 우리 모두가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든다.

 

 

출처 - 네이버 기사화면

 


 

 

그렇다면 이제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시군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시 신원 확인만 하면 가구원 모두를 대리하여 전액 수령 가능하다고 한다.

 

수령방법은 현금은 아닌 지역 화폐로 받는 것이며, 위임의 경우 성인은 위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시 대리 수령 가능한다. [단, 만 14세 이하의 경우 법정대리인으로 인정하여 손쉽게 수령 가능.]

 

이 외에

- 현재 오프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추후 온라인 신청도 가능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라고 한다.

- 만 65세 이상은 우선 신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제 대리로 방문하여 가구원의 것을 모두수령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저자는 생각된다.

 

위임장 과연 어떻게 들고 가야하는 걸까?

 

위임장은 따로 지정된 서식은 없으며, 개별적으로 작성해서 가면 된다고 한다.

양식은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 많이 있으나 이 저자가 편의를 위해 이곳에 첨부하며 글 마무리한다.

 

 

 

위임장.hwp
0.02MB
위임장.doc
0.02MB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