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태원단밤위치 꿀밤포차

by 7분 전. 2020. 3. 13.

 

원래는 만화로 만들어진 이태원클라쓰라는 웹툰이 현재 드라마로 제작되어 방송되면서, 엄척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극중에서는 '단밤'이라는 술집포차를 배경으로 박새로이가 미래를 향해 노력하고, 성공으로 가까이 다가가는 내용의 이야기입니다!

 

이 드라마를 직접 보시는 분들은 아마 이런 궁금증이 한번쯤은 생기셨을 것 같습니다.

"'단밤'이라는 술집 정말 이태원에 있을까?"

결론은 이렇습니다. 정말 이태원에는 드라마와 같이 '단밤 술집'이라는 실제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름은 단밤포차가 아닌, 꿀밤포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극 중 촬영 위치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455-52으로 예전에는 소곱창집으로 운영되었으나, 배우 박서준님께서 드라마 촬영을 하며 '단밤'으로 바꾸어 촬영한 것이고. 드라마속 실제 단밤포차는 웹툰 속 꿀밤포차로 나오는 곳으로 이태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즉, 드라마 속 이태원클라쓰의 '단밤' 과 '꿀밤포차'의 위치는 다르다. 그러나 드라마 속 '단밤'은 '꿀밤포차'로 현존하고 있다가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먼저 아래의 지번과 로드뷰가 촬영지입니다.


 

출처 - 네이버로드뷰

 

그렇다면 꿀밤포차는 어디에 위치해 있는 것인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실제 현존하는 꿀밤포차의 위치로는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4길 3 2층 << 으로

 

당구장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는 것이 꿀밤포차인데요. 하얀색 간판에 극중 박새로이의 얼굴 캐러커쳐로 장식되어 있네요.

 

출처 - honeynight_itaewon 인스타그램 (꿀밤포차 공식인스타그램)

 

내부는 이렇습니다. 저희가 드라마속에서 본 모습과는 많이 다릅니다. 아무래도 촬영지와 실제는 다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딱 이태원의 느낌이 떠올르는 펍 느낌의 술집 같습니다.

 

출처 - honeynight_itaewon 인스타그램 (꿀밤포차 공식인스타그램)

 

술집 벽에는 박새로이와 조이서의 얼굴이 그러져 있네요. 많은 분들이 놀려오셔서 보시고는 이태원클라쓰 드라마를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웹툰에서 드라마까지 최근에 정말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출처 - honeynight_itaewon 인스타그램 (꿀밤포차 공식인스타그램)

 

꿀밤포차 곳곳에는 극중 등장인물들의 가판대가 많이 서있다고 합니다. 이곳에 방문하셔서 이런 사진을 찍는 것을 묘미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 생각듭니다.

 

출처 - honeynight_itaewon 인스타그램 (꿀밤포차 공식인스타그램)

 

지인에게 들은 정보에 의하면, 현재 이곳은 주말이면 줄을 서야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다고 하는데요. 저역시도 이태원 클라쓰를 보고 있는 애청자로써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참 극중과 똑같이 이곳에서는 순두부찌개를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맛이 어떨지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