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안내견학교 분양 신청방법

by 7분 전. 2020. 3. 10.

반려견, 반려모 돌봄인구가 이제는 1천만명의 시대가 왔다고 합니다. 가족과 똑같다는 마음으로 반려견, 반려묘에서 사랑을 주는 인구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금일 이와 비슷한 주제인, 삼성에서 운영하는 Mydog&Samsung이라는 반려견 일반분양 신청방법 및 과정에 대해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삼성 안내견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Mydog&Samsung을 클릭해주십시오.

 

 

 

출처 - 네이버

 

 

그리고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안내견 신청, 자원봉사 신청, 안내견 일반분양 신청 중 빨간색으로 표칠된 안내견 일반분양 신청을 클릭합니다.

 

 

출처 - mydog&samsung

 

 

이제 분양신청과 관련된 내용이 표시됩니다. 

내용으로는 훈련의 결과 안내견으로써 품성 보다는 반려견으로써의 자질이 풍부한 두살 가량의 견(리트리버 종)을 가족의 일원으로 분양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분양을 받기 위해서는 자격요건과 절차가 필요합니다.

 

자격요건

- 리트리버의 특성(외모, 중현견 크기, 활달한 성격, 털빠짐 등)을 사전에 이해하고, 가족 모두 반려견 분양에 동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 사랑과 애정으로 평생의 동반자로 맞이하여 책임을 다해 돌보아야 합니다.

- 실내에서 가족과 함께 지낼 수 있어야 합니다.(아파트 및 빌라 가능) / 마당이 있는 경우, 반려견의 도난 및 각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팬스 및 울타리 등 안전 시설이 갖추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절대 묶어서 키울 수 없습니다.

 

분양절차

- 1차 전화 상담 : 자격 요건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한다고 합니다.

- 2차 면담 인터뷰 : 전화 상담을 마친 신청자에 한해 안내견학교에 내방하여 자격 요건을 재확인하다고 합니다.

- 최종 면담 인터뷰 : 2차 인터뷰 결과에 따라 재면담 또는 분양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출처 - mydog&samsung

 

 

이제 분양을 받기 위한. 첫번째, 분양절차로 전화 상담을 해야 한다고 하니. 제가 직접 아래 번호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안내견 학교 대표 전화번호 : 031-320-8922

 

마이도그&삼성 담당자분과 통화 내용은 이렇습니다.

 

1차 전화면담 후, 가족분들을 초청해서 설명회를 개최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가능하면 가족 전부가 와야한다 불가능하다면 한명만 참석도 가능하긴 하나 모두가 오시는 것을 선호.)  삼성에서 주최하는설명회 내용으로는 어떠한 개들이 분양되는지 등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등을 해주시며, 사전 자격 요건이 충족하는지를 한번 더 확인 한 후에 대기자 명단에 오르게 된다고 말씀해주셨고, 그 후 대기를 하다.

 

반려견이 나타나게되면 삼성 안내견 학교에서 대기자에게 전화를 주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대기과정은 보통 6개월 이상이 걸린다고 말씀해주셨으며, 그리고는 다시 삼성 안내견 학교로 방문하여 반려견을 만난 후 결정을 하게 된다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이전에 신청 전 중요한 몇가지 기준이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첫번째, 실내 사육이 원칙이다. (전원주택의 경우 마당에서 키우면 안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가족중에 어른 한분이 집에 있어야하는 환경이여야 한다고 합니다. (가족구성원들이 너무 집을 비우는 환경일경우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세번째, 혹시 어린 자녀가 있다고 하면 어렵다. ( 자녀가 너무 어릴 경우 불가능하며, 최소 초등학생이상의 자녀이여야 한다고 합니다. ) 

 


저는 이제 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상황이고, 추후 삼성 측에서 개최하는 설명회에 참석하여 다시 포스팅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설명회는 보통 한달에 한번 또는 두달에 한번 개최된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개최 횟수는 많이 줄였다고 합니다. )

 

홈페이지 내에는 개의 기원과 역사 그리고 인간의 개 사육 시작, 다양한 품종 개발, 품종 인증 및 도그쇼의 시작 등의 관련된 내용도 기재되어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mydog.samsung.com/

 

Mydog & Samsung

 

mydog.samsung.com

 

출처 - mydog&samsung
출처 - mydog&samsung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