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차 재난지원금프리랜서 신청방법 문자 지급일

by 7분 전. 2021. 1. 14.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 지급일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종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한 3차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에 대한 설명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21년 1월 6일 고용노동부에서 "특고, 프리랜서안정지원금"을 지급 하겠다고 고용노둥부에서 밝혔습니다. 일정한 소득수준 이하이며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프리랜서)가 코로나 3차 확산으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경우 생계 안정 비용을 지원하겠다는 것 입니다.

 

지원대상

 


그러면 지원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 코로나19 긴급안정지원금 1차 2차를 지급 받은 "특고, 프린래서" 중 지난 연말 2020년 12월 24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가 지원 대상이라고 합니다. 

 

단 1차 2차 지원금을 신청하실때 "특고, 프리랜서"로 신청한 사람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용보험이 가입 되있으면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특고,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지원 제외 대상자는 어떻게 될까요?
2020년 12월 24일 이후 고용보험을 가입하거나 공무원, 교사, 군인 등으로 취업하는 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군인은 입영도 포함이라고 하네요!)

 

단, 2020년 12월 15일 ~ 12월 24일 내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3일 이하인 경우는 예외적으로 지원대상에 포함이라고 합니다.이 내용은 잘 모르신다면 고용노동부에 확인 해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긴급복지지원 생계급여 수굽자 등 다른 정부 지원금을 중북하여 지급 받는 경우 공공일자리, 오심사, 또는 부정방법으로 환수대상자로 확인이 된 사람도 제외된다고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중기부) 수급을 위해 2차 긴급고용안전지원금을 반납한 사람 또한 재난금지원제외 대상이라고 합니다. 

 

 

위 내용의 해당 사항이 없으시고 특고, 프리랜서의 직업을 가지고 계시다면 재난지원금 신청조건에 해당 됩니다!



3차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고용노동부에서 안내 문자를 발송해드릴겁니다. 문자를 받으셨다고 하더라도 자동신청이 되는건 아니니  본인이 자격요건을 확인하시고 인터넷이나 직접 방문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신청과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신청 가능한 기간은 21년 1월 6일 수요일 09:00 ~ 1월 11일(월) 18:00 마감 입니다!! 신청사이트 주소는 위에 이미지에 나와 있습니다.

 



다음으로 방문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을 하시면 되고 신청기간은 21년 1월 8일(금) 09:00 ~ 1월 11일 월요일 입니다. 업무시간이 09:00 ~ 18:00까지이니 업무시간내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방문 하실때는 신분증, 면허증, 통장사본 본인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챙기셔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을 하실때 반드시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신청을 해주세요. 만약 계좌번호가 변경 되셨는데 변경을 하지 않으시면 이전에 지급 받은 계좌로 입금 된다고 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좌변경이 필요하시다면 꼭 계좌변경 신청을 하셔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으로 방문 신청을 하시면 상당 시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하시는게  보다 빠른 업무처리가 될 거 같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금액과, 지급일을 알아볼까요? 신청 조건에 해당되고 위 내용과 알맞게 신청을 하셨더라면 3차 재난지원금 50만원을 받으시게 되십니다.

 

 


지급일은 신청한 순서에 따라 지급이 이루어지며, 늦게 신청하셨더라도 1월 15일까지는 모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2차 때 특고, 프리랜서가 아닌 이번에 신규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위 내용과 관련없으며 고용노동부에서 21년 1월 15일 금요일 공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날 고용노동부에서 확인하시고 알맞게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3차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조건,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2021/01/14 - [전체보기] - 강남역 우주선 승리호 넷플릭스 마케팅 스케일

 

강남역 우주선 승리호 넷플릭스 마케팅 스케일

강남역 우주선 불시착 넷플릭스 마케팅스케일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로인해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모두 건강챙기세요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

hn-company3.tistory.com

 

댓글


loading